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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6 / 구글코리아 매출 2천억 - 네이버 5조 - 카카오 4조 / 구글 어시스턴트, 음식점 온라인 주문 기능 추가 / 삼성물산, 건설현장 위험작업에 로봇 도입내적성장/IT 트렌드(뉴스 스크랩) 2021. 4. 16. 13:23
- 자율주행 기술의 현황: 1부
자율주행의 전체 단계
레벨 0 (#수동운전 상태)
레벨 1 (#수동운전 상태, #운전자 보조 기능,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이나 차선 거리 등의 주행 보조 기능 등
레벨 2 (#자율주행 시작 단계, #차량 보조 기능, #ADAS)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이 가능
레벨 3 (#자율주행, #고속도로 일정 구간, #수동운전>시스템)
운전 중 위험 상황이 발생 시, 수동 운전이 개입되는 상태
레벨 4 (#자율주행, #대부분의 고속도로, #수동운전<시스템)
3단계와 다른 점은, 위험 상황 발생 시에도 안전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점
단, 특정 구간 특정 지역 내에서만 자율주행이 가능
레벨 5 (#자율주행, #차량제어 보조장치 불필요)
운전자는 핸들(스티어링 휠)에서 완전 손을 떼고, 페달이 없는 상태로, 지역이나 구간의 제한이 없다.
최근 베타로 출시된, 테슬라의 FSD는 완전 자율주행 단계.
완전 자율주행을 위한 노력
운전 자동화에 따른 운전자들의 의심과 신뢰성 얻기
자율주행 맞춤형 도로 설계
통신 기술의 발달
관련 용어
*ADAS란?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의 약자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의미
자율주행과 반드시 다른 개념으로 이해하시길 바란다.
스티어링 휠(핸들)에서 손을 떼어도 평균 1분 정도는 자동조향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
운전자(사용자)로 하여금 혼동을 일으키나,
도로 위 여러 돌발 상황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없어,
자율주행으로 분류할 수 없다.
ADAS기능은, 운전자가 직접 핸들을 잡고 페달을 밟아 제어하는 것을 전제로 보조하는 기능이다.
*V2X란?
V2X(Vehicle to Everything)의 약자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로, 2025년까지 고속도로, 간선도로에 C-ITS 시스템을 구축한다.
도로에서 운전 중 돌발사항 등, 경고 상황을 알리거나,
주차장 같은 인프라와 차량 간 통신으로 주차 정보 위치, 신호 변경 시간 등의 차량, 도로 정보를 확인한다.
t.ly/4aAo자율주행 기술의 현황: 1부, 완전 초짜들을 위한 자율주행 이해하기! | 요즘IT
점차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1편에서는, 대략적인 자율주행과 완전 자율주행을 위해 부족한 부분을 짚어보고, 이어지는 시리즈에서 IT업계에 연계되어있는 프로젝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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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물산, 건설현장 위험작업에 로봇 도입
- 구글 어시스턴트, 음식점 온라인 주문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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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추가될 기능은 '온라인 주문'
일출 · 일몰 루틴, 미리준비 루틴도 추가
'배터리 낮음 미리 알림'
'오늘 일자에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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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코리아 매출 2천억 - 네이버 5조 - 카카오 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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